안녕하세요~!
성신여대입구역 쪽에 있는 김밥 맛집 ‘수아당’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여러번 방문했었고 오늘 올리는 사진도 찍은지 좀 됐는데 블로그에 남기고 싶어서 씁니다ㅎㅎㅎ
수아당을 처음 접한 건 다이어트를 진짜 빡세게 할 때 “김밥이 너무 먹고싶다!!!“라는 생각이 들 때.. 근데 그냥 김밥은 죄책감(?)이 생길 것 같아서 키토김밥으로 접해봤어요
수아당이 키토김밥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더라고요
계속 신메뉴도 나오는 것 같고! 제가 알기론 성신여대쪽에만 있었는데 압구정점도 생겼네요!!!
이런 맛집이 여기저기 퍼지는 건 환영ㅎㅎ
요즘 보니까 수아당에서 다이어트 냉면도 팔더라고요?? 언젠간 꼭 먹어봐야지💪🏻
건물 외관

가게가 넓은 편은 아니라 대부분 테이크아웃 하시는 듯 해요!
테이크아웃하면 피크닉 가서 기분내기 좋은 용기에 담아주시고, 종이 쇼핑백에 담아주십니다
인기 메뉴로는
- 계란+치즈가 있는 치란 6,500원
- 참치+치즈+불진미 치치불 6,500원
- 수아당의 특별한 유부김밥 수아 5,500원
위의 것들이 인기메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제가 먹어본
- 오징어진미채 불진미 5,500원
- 숙성 대왕생연어 연어 18,900원
- 매운 불갈비 7,500원
- 참치 6,500원
- 생와사비참치 6,500원
- 육회 17,900원
- 바질페스토 소스가 있는 페스토치킨 8,500원
- 광어소금김밥 19,900원
- 육회비빔면김밥 17,900원
- 장어한마리김밥 15,900원
도 진짜 맛있어요! 이렇게 나열하려니까 종류를 꽤 많이 먹어봤네요ㅎㅎ
여기서 키토김밥으로 변경하려면 +2,500원!!!
계란지단도 얇은채가 아니라 통짜로 되어있어서 보기도 먹기도 좋아요~
두바이 김밥, 두바이 찹쌀떡, 들기름 봄동비빔밥김밥, 버터떡 등 한창 유행했던 메뉴들도 있고 국물무뼈닭발, 떡볶이 등등 메뉴들도 있더라고요~ 여러가지로 해결할 수 있어서 좋은 가게 같아요
음식 사진 및 후기
이번에 먹은 메뉴는
육회비빔면김밥, 장어한마리김밥, 연어깍두기, 유부월남쌈이에요!
비빔면김밥은 밥대신 메밀면으로 되어 있어요!

이름이 비빔면이라서 메밀면이 비벼져있을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고 양념을 같이 만 것 같더라고요(?) 비빔양념이 있는 김밥!! 맛있어요..🤤 재료들이 다 적절하게 어우려져서 좋아요

이번엔 장어한마리 김밥이에요!
달달한 소스가 같이 들어가는 것 같고, 이거 씹다보면 장어껍질이 엄청 쫄깃해서 맛있어요!!
제가 사실 장어를 잘 안 먹는데 이건 김밥이라 그런가 술술 들어가지더라고요! 가시도 없고!

이건 유부 월남쌈!
이거야말로 다이어트할 때 죄책감없이 먹을 수 있는 메뉴.
월남쌈을 적정량만 먹으면 다이어트할 때 괜찮다고 하잖아요~ 안에 내용물이 다 채소로만 되어있고 월남쌈을 유부주머니 안에 넣어서 맛있어요~ 소스도 같이 주시는데 다이어트가 엄청 걱정이라면 집에 구비해놓은 저칼로리 저당 소스 같이 이용해도 좋을 것 같구요~!

이번엔 날치알이 들어 있는 연어깍두기!!!
사실 이거 유행할때 만들어 먹어보고 싶었는데 귀찮음 이슈로 계에에에속 안 먹다가 수아당에서 사먹어 봤네요ㅎㅎ
톡톡 터지는 날치알이랑 같이 먹으니까 식감도 살아나고 좋더라고요. 연어를 좋아하지만 생연어만 계속 먹으면 물릴 수도 있잖아요? 근데 양념이 되어있어서 질리지 않게 먹게 되더라고요

안에는 연어, 날치알도 있고 양파랑 로메인도 있는 것 같아요! 양파는 확실하지만..초록채소는 로메인이 맞을까요? 쨌든..! 채소도 같이 있어서 아삭아삭 식감도 좋네요
톡톡, 물컹, 아삭 식감이 다 살아있는 연어깍두기ㅎㅎ
족발막국수김밥도 진짜 먹어보고 싶었는데 육회김밥도 면으로 되어있어서 장어를 시켜봤네요~ 근데 트러플 버터전복김밥도 너무 궁금해요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아직도 먹어볼 메뉴가 한가득인 수아당!! 언젠간 다 먹을 수 있길(?)
처음 먹어보면 비싼가 싶기도 한데 한끼 가격이라 생각하고, 재료 퀄리티, 김밥 크기를 보면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네이버 인터넷 주문으로 보면 많은 메뉴들이 할인가로 되어 있어서
- 장어한마리김밥 9,900원
- 연어깍두기 9,900원
- 육회비빔면김밥 9,900원
- 유부월남쌈 18,900원에 먹긴 했는데 할인이 계속인지는 모르겠어요!!
김밥 땡길 때마다 생각나는 수아당 여러분들도 한 번 드셔보세요ㅎㅎ
완전 내돈내산입니당
'식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다이어트 포케, 샐러드 맛집 <의정부 인살라타> 후기 (1) | 2026.05.18 |
|---|---|
| 요아정 저당 토마토 아이스크림 후기 | 저당 토마토 토마토 몽땅 (0) | 2026.05.01 |
| 제로스푼 단백질시리얼 헤이씨리 옥수수맛 후기 (0) | 2026.04.26 |
| 헬스앤뷰티 아보카도 과카몰리 치킨햄 슬라이스치즈 토마토 단백질 번 (0) | 2026.04.14 |
| 헬스앤뷰티 현미옷입은 닭가슴살치킨 양념치킨(레드)맛 리뷰 (0) | 2026.04.10 |